KT는 스마트폰 디지털 음악 콘텐츠 애플리케이션 ‘지니(Genie)’를 통해 스마트폰 전용 음악 공유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니의 음악 공유 서비스는 스트리밍 종량제 상품인 ‘음악감상 50회·100회·200회’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카카오톡·페이스북·트위터와 같은 SNS, 음원 재생 웹페이지로 연결되는 URL 전송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횟수만큼의 음원 스트리밍을 공유해 함께 들을 수 있게 한 서비스다. 지니는 사용고객들이 남긴 리뷰, 최근 청취한 노래, 즐겨 찾는 아티스트 등의 음원 정보 공유를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음원을 추천 받을 수도 있으며, 감수성을 강화한 UI·UX를 통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
KT는 이번 음악 공유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4월 2일까지 신규 회원가입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선착순 제공하며,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앱 리뷰에 ‘지니(Genie) ID’가 들어간 상품평을 올린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전용 이어폰 50개를 마켓 별로 각각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T VG사업담당 최정윤 상무는 “앞으로도 지니는 건전한 음원 생태계 조성과 고객 지향의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