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영대상]AK몰, 온라인몰 유통혁신 부문… 백화점급 상품 최고 80% 할인

입력 2013-03-28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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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쇼핑몰 AK몰(www.akmall.com)은 AK플라자가 직접 운영하는 만큼 ‘백화점을 클릭하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검증된 상품을 판매한다는 신뢰에 기반을 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AK몰의 마케팅 활동을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는 비결은 SNS에 있다. AK몰은 트위터, 페이스북, 카페,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이용한 적극적인 SNS활동으로 SNS 점유율에서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다.

AK몰의 주요 마케팅 행사로는 매달 셋째주 월요일부터 4~7일간 진행되는 ‘크레이지 페스티벌’이 대표적이다. 크레이지 페스티벌은 사고 싶던 상품을 한달 중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쇼핑 찬스다. 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해 매달 20~27% 추가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행사기간 동안 매출이 50% 급상승할 정도로 고객들 사이에 인기가 높다. 특히 월별로 시즌 이슈에 맞는 할인행사를 기획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매일매일 새롭고 다양한 상품을 최고 80%까지 할인된 특가에 판매하는 ‘오늘의 아싸특가’ 코너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행사 중 하나다.

독특한 테마를 가진 전문몰도 AK몰만의 경쟁력이다. 슈퍼맘을 위한 프리미엄 유아동 전문관 '맘스톡톡', 직수입 해외 유명브랜드 전문관 AK명품관, 타켓별 기념일별 편리한 선물 구입을 도와주는 선물숍 등을 운영 중이며, 최근 3월에는 싱글족을 위한 싱글상품 전문관 '싱글라이프'도 오픈했다.

이 밖에 모든 회원고객을 VIP처럼 우대하는 고객관리도 AK몰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AK몰은 올해부터 VIP등급으로 가는 문턱을 낮추고 전 등급 혜택을 강화한 'AK멤버십 라운지'를 선보였다. 일정 기간 동안 구매 횟수와 합산금액에 따라 회원 등급을 결정하는 기존 제도와 별도로 상품평을 6회 이상 작성하면 누구나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VIP회원인 골드등급을 부여받을 수 있다.

AK몰 마케팅기획팀 이세림대리는 “상품 구매에 대한 만족도뿐 아니라 고객이 AK몰에서만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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