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투자증권은 지난 28일 ‘KB투자증권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식을 갖고 금융소비자보호 마인드 확산에 앞장서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KB투자증권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은 KB금융그룹이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금융소비자보호활동에 발맞춰 소비자권익보호가 최고의 가치임을 인식하고, 고객최우선정책을 공고히해 고객과의 새로운 동반성장의 패러다임을 만들고자 제정됐다.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은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투명성 제공, 고객의 자산보호, 고객의 정보보호, 고객의 애로사항 처리 및 피해구제,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책임이행 등 6대 행동규범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특히 KB투자증권은 매월 21일을 ‘KB투자증권 금융소비자의 날’로 지정해 영업현장을 중심으로 고객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해 신속히 해결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공현무 KB투자증권 부사장은 “KB고유의 금융소비자보호정신을 확립하여 고객과 상생하고 금융소비자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금융투자회사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