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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선권 카페베네 대표가 오는 2015년까지 매출 1조원, 전세계 매장 3000개 개설에 도전한다.
카페베네는 1일 창립 5주년 기념식을 열고 2015년까지 전 세계 3000개 매장을 개설해 탄탄한 글로벌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 브랜드의 성장과 신뢰도를 동시에 향상시켜 매출 1조원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김 대표는 급변하는 국내외 시장 환경에서도 전직원들이 기업가정신에 입각한 정직함과 도전정신을 강화할 것을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올해 카페베네는 블랙스미스와 마인츠돔 등 신규 외식 사업에서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내적 역량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앞서 카페베네는 지난 5년 동안 △브라질 이파네마 커피농장과 재배계약을 체결해 생산에서 가공에 이르기까지 직접 관리하는 FTT (farm to table) 시스템 도입 △매 시즌 별 다양한 신메뉴 출시와 R&D센터 인력 및 시설 강화 △본사와 가맹점의 상생을 위한 ‘동반성장위원회’출범 △베네데이, 음악방송 등을 통한 210만명의 멤버십 회원과의 소통 △미국, 중국, 필리핀 등 해외 매장 확대 등 업계 선두로서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고 고객 만족을 위한 차별화 방안들을 끊임없이 모색, 실행해 왔다.
김 대표는 “지난 5년 동안 카페베네가 토종 커피전문점 브랜드의 선두주자로 올라서기까지 그 중심에는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준 임직원들과 가맹점 관계자분들이 있었다”며 ”카페베네는 이제 기업의 청년기를 지나 성년으로 성장해 나가는 단계인 만큼, 초심을 잃지 않고 나눔과 정도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