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지난 3월 내수 4924대, 수출 5837대(ckd 포함)를 포함 모두 1만761대를 판매해 전년 동월 대비 판매량이 15.2% 늘었다.
내수 판매는 3달 연속 증가세를 나타내며 4924대를 판매해 전년 동월 대비 30.1%, 누계로는 37% 증가했다.
차종 별로는 코란도 C와 코란도스포츠가 각각 1585대, 1534대가 판매되며 전월보다 각각 21.8%, 6.8% 증가했다. 특히 코란도 투리스모는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계약대수가 3800대를 넘어서며 판매 호조가 지속됐다.
수출은 전반적인 호조세 속에서 렉스턴 W, 코란도 스포츠의 선적 증가로 전년 동월 대비 5%, 누계 대비 7.4% 증가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수출 상승세는 다음달부터 러시아로의 선적이 본격화되고 현재 추진하고 있는 SUV 라인의 생산물량 확대 방안이 시행되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유일 대표는 “코란도 패밀리브랜드를 구축함으로써 신규 수요 창출은 물론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최고급 플래그십 세단인 체어맨 W 서밋도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통해 국내 플래그십 대형세단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