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패션의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가 대만에 단독 매장을 열고 대만 시장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LG패션은 대만 최대 패션기업 ‘먼신 가먼트’ 그룹을 통해 대만 내 헤지스 브랜드를 독점 전개 하고 있다. 지난 1일 대만 백화점 퍼시픽 소고 본점인 충효점에 헤지스 단독매장을 오픈했다.
먼신 가먼트 그룹은 먼싱웨어, 르꼬끄, 캘빈클라인 골프 등 다양한 수입 브랜드들을 전개하며 300여 개의 유통망을 운영 중인 패션기업이다.
LG패션은 지난해 12월 먼신 가먼트 그룹과 헤지스 브랜드에 관한 독점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헤지스는 대만시장에서 철저히 프리미엄 전략을 내세울 계획이다. 한국 내 소비자가와 동일한 수준으로 책정했다.
헤지스는 1호점을 필두로 올해 말까지 총 5개의 매장을 개설할 계획이다. 주요 도시 내 고급백화점, 대형 쇼핑몰을 중심으로 2015년 15개까지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대만 시장을 교두보로 삼아 올 하반기 태국, 내년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홍콩 등 동남아 전역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상균 LG패션 신사캐주얼 부문장 상무는 “대만 패션시장은 국내 패션시장보다는 작지만 아열대성에 가까운 기후조건이나 한류 열풍의 근원지로서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대만 시장의 성공적 안착을 통해 향 후 동남아를 비롯한 아시아 전역으로 시장을 확대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캐주얼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