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여성 캐주얼 브랜드 ‘로엠’이 SPA 브랜드로 새롭게 탈바꿈 한다.
이랜드는 글로벌 SPA 브랜드들의 특징은 살리면서도 기존 강점인 로맨틱 감성은 유지할 계획이다. 로엠은 베이직 라인은 확장하고 가격대는 낮춘 제품을 선보인다.
로엠 1호점은 자라, H&M 등 글로벌 SPA브랜드들이 격전을 벌이고 있는 명동 눈스퀘어에 330㎡ 규모로 3일 오픈했다.
이랜드 측은 로엠의 SPA 브랜드 전환은 소비자 쇼핑 트렌드 변화에 발맞추기 위해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대형 SPA 매장과 편집숍 등의 영향으로 여성 캐주얼 브랜드 역시 실속적인 가격이면서도 찾기 편하고 쉽게 살 수 있는 원스톱 매장이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가방, 신발, 주얼리 등 잡화 상품을 확대했다. 다양한 코디가 가능하도록 베이직 제품의 비중을 높였다.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쉽게 원하는 상품을 입어보고 살 수 있는 공간으로 바꿨다.
가격은 코트 등 아우터 상품의 가격을 10% 정도 낮추고 티셔츠, 스웨터 등 이너웨어의 경우 글로벌 SPA 보다 가격 경쟁력을 높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랜드는 올해 안에 전국 10대 상권에 로엠 SPA 매장을 새롭게 선보여 1800억의 매출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한편, 로엠은 이번 시즌부터 미쓰에이를 한국과 중국의 글로벌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미쓰에이는 눈스퀘어점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6일 팬 사인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