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영국 국제인증기관 인터텍으로부터 곡면 올레드 TV(모델명 EA9800)에 대한 QPM(Quality and Performance Mark)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인터텍은 △색 정확도 △명암비 △색 재현력 △균일도 △시야각 등 다양한 화질 항목을 평가 후 인증서를 발행했다.
이번 인증으로 LG전자는 기존 올레드 기술의 단점과 한계를 극복한 WRGB 방식으로, 세계 최초 55인치형 올레드 TV 출시에 이어 차세대 고화질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
LG 고유의 ‘WRGB 방식’은 기존 ‘RGB 방식’에 적용하던 RGB 픽셀에 W(White) 픽셀을 추가, 정확하고 깊은 색상을 재현할 수 있다. 또 빛을 한번 더 정제해 고르게 분산시키는 ‘컬러 리파이너(Refiner)’ 기술로 폭넓은 시야각을 제공한다. 세계 최초로 오목하게 휘어진 곡면 스크린을 적용해 시청자 눈과 화면 중심부 및 측면까지의 각 거리를 동일하게 맞춰 화면 왜곡을 최소화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3’에서 곡면 올레드 TV 3대를 나란히 전시해 이목을 끌었고, ‘2013 레드닷 디자인상’ 대상(Best of Best)을 수상키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