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그룹 알짜사업 따로 있었네… 2년 전 결단 옳았다

입력 2013-04-08 1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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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사업 무서운 성장세…크레모랩 월 매출 신장률 30%

▲올리브영 매장에 입점돼 있는 동양그룹 화장품 브랜드 ‘크레모랩’.
동양그룹이 화장품 시장에 뛰어든 지 2년 만에 본격적인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 고강도 구조조정 상황에서 동양생명과학을 통해 화장품 사업을 선택했던 동양그룹은 또 다른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8일 동양그룹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올리브영 명동본점 입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국내 판매가 시작된 화장품 브랜드 ‘크레모랩’이 론칭 3개월 만에 약 30%의 월 매출 신장률을 보이며 그룹의 주력 사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크레모랩은 현재 전국 약 15개 매장에 공식 입점했으며 내달 전국 매장에 입점을 완료할 예정이다. 특히 전국 올리브영 280개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트리트먼트 에센스’에 대해 그룹 관계자는 “출시 1주일만에 올리브영 히트상품으로 올라 월 약 2억원의 매출이 기대되고 있다”며 “히트 상품을 통해 올해 크레모랩 전체 매출액을 120억원까지 끌어올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동양그룹의 화장품 사업 진출은 시멘트 등 B2B(기업간 거래) 비중이 높은 그룹의 딱딱한 이미지를 개선하고 현금 흐름도 원활히 하기 위한 방안으로 시작됐다. 2011년 강릉 소재의 금진생명과학을 인수해 ‘동양생명과학’을 출범시켰고 같은 해 11월 화장품 브랜드인 크레모랩을 론칭했다.

크레모랩은 사실상 국내보다 해외에서 먼저 진가를 알아보고 러브콜까지 보낸 브랜드기도 하다. 2011년 아시아 최대 코스메틱 박람회인 코스모프로프 홍콩에 처음 브랜드를 선보인 후 동남아 시장의 러브콜을 받으며 본격적인 사업이 시작됐다. 2012년 7월 홍콩, 마카오 스위트메이 입점을 시작으로 말레이시아 뮤즈 바이 왓슨즈에 입점하는 등 글로벌 유통·판매 네트워크를 넓히고 있다. 2013년 상반기 내 홍콩 샤샤, 일본 이세탄 백화점 입점도 예정돼 있다.

그룹 관계자는 “신성장 동력으로 바이오, 헬스케어를 선택하면서 화장품 사업도 함게 진출했지만. 이 같은 성장세라면 화장품이 그룹 서비스 사업 중 주력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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