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기업에서는 4월의 기부식단으로 짜파구리 나왔다. 임직원이 많이 먹어야 기부금이 늘어나기 때문에, 요즘 대세라는 짜파구리를 메뉴로 정했다.
집에서 주로 해 먹던 짜파구리가 기업체 임직원 단체급식에도 진출했다. 따뜻해진 날씨에 기분 전환겸 외부에서 한끼를 해결하려던 직장인을 다시 구내 식당으로 불러들일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는 후문이다.
농심은 올해 3월 짜파게티와 (얼큰한)너구리의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78%, 20% 이상 신장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농심 관계자는 3어울릴 것 같지 않은 라면을 함께 조리해 색다르지만 취향에 맞는 맛을 만들어 낸다는 것에 소비자가 열광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짜파구리는 포털사이트인 네이버 '지식iN 오픈국어'에 등장했고,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짜파게티+너구리 묶음판매'가 나와 더욱 높아진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한편, 짜파구리 인기는 해외로까지 전파되고 있다. CNN에 소개될 정도로 유명한 미국의 라면평가 전문 블로그 '라면레이터'(www.ramenrater.com)의 운영자 한스 리네시는 짜파구리 레시피를 자신의 블로그에 'Excellent'라고 맛을 평가하고, “매운 해물 자장맛으로 훌륭하다. 계란 프라이와 오이채을 얹는 것도 좋지만, 소고기와 어묵, 양파를 곁들이는 것도 좋을 듯하다”며, 미국인의 입맛을 고려한 조리법도 소개했다.
한스 리네시는 2002년부터 세계 각국의 라면 1천여개를 맛보고 평가점수를 블로그에 남겨왔다. 현재까지 전세계 약 140만명이 리네시의 블로그를 방문한 바 있어, 짜파구리 레시피가 전세계에 전파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