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업계 최초 모바일 고객센터 ‘위미’앱 출시

입력 2013-04-12 15: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하고 모바일 게임 고객과의 소통에 나선다.

위메이드는 모바일 고객센터 역할을 수행할 ‘위미’앱 을 구글 플레이마켓에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위미 앱은 위메이드 모바일 게임을 즐기며 발생하는 문의사항과 사용자들이 서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문의하기’ 메뉴를 통해 가능한 1:1문의는 온라인 환경에서 활용하던 고전적 질의응답 방식이 아닌, 카카오톡PC 버전 등의 메신저를 이용해 실시간 답변을 제공하는 밀착형 서비스를 지향한다. 향후 답변에 대한 푸쉬 알림 기능을 비롯한 맞춤형 피드백도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FAQ 역시 천편일률적인 방식을 벗어나, 자연어검색지원 및 인공지능을 활용한 대화형 FAQ를 채택, 사용자 편의를 우선시 한 차별화된 1:N서비스를 적극 도입할 예정이다.

특히 사용자 닉네임을 공유해 게임친구를 맺는 N:N 서비스 ‘친구구함’ 메뉴는 ‘소셜 네트워크’를 강조한 고객지원 서비스를 지향한다.

위메이드 운영본부 이세민 본부장은 “전화와 이메일로 응대하던 온라인 시대의 전통적인 고객지원 방식도, 급변하는 모바일 시대 흐름에 맞춰 환경에 최적화해 진화된 고객응대로 변화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에 있서 가장 스마트한 서비스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575,000
    • -1.39%
    • 이더리움
    • 4,574,000
    • -4.01%
    • 비트코인 캐시
    • 681,500
    • -6.64%
    • 리플
    • 1,826
    • -15.03%
    • 솔라나
    • 339,800
    • -5.66%
    • 에이다
    • 1,330
    • -13.3%
    • 이오스
    • 1,099
    • +1.2%
    • 트론
    • 281
    • -6.64%
    • 스텔라루멘
    • 609
    • -8.9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850
    • -7.27%
    • 체인링크
    • 22,900
    • -5.76%
    • 샌드박스
    • 723
    • +23.5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