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신라면블랙 캠페인, 프랑스 ‘칸’에 간다

입력 2013-04-22 09: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싸이와 함께 한 신라면블랙 마케팅 캠페인이 세계 3대 광고제의 하나인 칸 국제광고제에 진출한다.

농심은 최근 신라면블랙 광고의 제작배경과 광고효과 등을 종합한 신라면블랙 통합미디어 캠페인을 2013칸 국제광고제 미디어 부문에 출품했다고 22일 밝혔다.

신라면블랙 마케팅 캠페인은 칸광고제 출품 우수작을 미리 선정해보는 크리에이티브 파워 인증 과정에서 출품된 1604편의 광고 중 유일하게 미디어 부문 크리에이티브 파워 인증을 받았다.

신라면블랙 마케팅 캠페인은 지난해 10월 월드스타 싸이의 광고모델 자청 셀프동영상으로 시작됐다. 농심은 이를 유튜브, SNS는 물론 공중파 광고와 극장, 스키장 등 온-오프라인을 통합하는 마케팅을 진행했다. 싸이의 셀프동영상은 유튜브 공개 5일만에 조회수 100만건을 넘겼다. 싸이 광고 후 신라면블랙컵의 매출은 이전보다 30% (2012년 9월과 10월 매출 비교)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

이성복(50) 칸광고제 한국사무국 대표는 “이번 싸이의 신라면블랙 광고 캠페인은 모델의 역제안을 전략적인 마케팅 툴로 활용해 브랜드 이슈화는 물론 인지도까지 높인 성공적인 캠페인으로 평가됐다”며 “최근 짜파게티 윤후 광고도 모델이 스스로 제품의 스토리를 만들어낸 창의적인 광고 사례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농심의 신라면블랙 광고 캠페인 본선 심사는 오는 6월에 프랑스 칸 현지에서 열린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종합] 다우지수 사상 최고치…뉴욕증시, 월가 출신 재무장관 지명에 환호
  • [날씨] 제주 시간당 30㎜ 겨울비…일부 지역은 강풍 동반한 눈 소식
  • '배짱똘끼' 강민구 마무리…'최강야구' 연천 미라클 직관전 결과는?
  • 둔촌주공 숨통 트였다…시중은행 금리 줄인하
  • 韓 경제 최대 리스크 ‘가계부채’…범인은 자영업 대출
  • 정우성, '혼외자 스캔들' 부담?…"청룡영화상 참석 재논의"
  • "여보! 부모님 폰에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해드려야겠어요" [경제한줌]
  • 갖고 싶은 생애 첫차 물어보니…"1000만 원대 SUV 원해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12:4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608,000
    • -2.65%
    • 이더리움
    • 4,790,000
    • +3.12%
    • 비트코인 캐시
    • 696,500
    • -1.35%
    • 리플
    • 2,013
    • +3.71%
    • 솔라나
    • 330,900
    • -5.02%
    • 에이다
    • 1,355
    • -3.21%
    • 이오스
    • 1,145
    • +0.17%
    • 트론
    • 277
    • -3.82%
    • 스텔라루멘
    • 706
    • -0.8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700
    • -0.47%
    • 체인링크
    • 24,510
    • -0.28%
    • 샌드박스
    • 924
    • -17.9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