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계열사 라인(주)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이 서비스 출시 약 23개월 만인 4월말기준, 전 세계 가입자수가 1억5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라인은 모바일 기기나 PC를 통해 가입자들끼리 무료로 음성통화 및 메신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지난 2011년 6월 출시됐다. 서비스 출시 약 19개월 만에 전 세계 가입자 수 1억 명을 달성했으며, 지난 4월 2일에는 스페인 가입자 수 1000만 명을 돌파했다.
이에따라 전세계적으로 850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카카오톡과 전면적인 대결구도 체제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라인(주)는 지난 2월께 노키아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노키아의 보급형 스마트폰 아샤(Asha)용 라인 앱을 선보인 이후,‘라인게임’은 3월말 누적 다운로드수 1억 건을 돌파했다. 라인 공식 카메라 앱인 ‘라인 카메라’도 누적다운로드 3000만 건을 돌파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성장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