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3월과 4월 봉지라면 5개입 기준으로 매출 상위 3개 라면인 신라면, 짜파게티, 너구리의 판매 순위가 처음으로 역전됐다. 지난 3월에는 짜파게티(37.4%), 신라면(32.0%), 너구리(30.6%), 4월에는 너구리(37.4%), 짜파게티(33.2%), 신라면(29.4%) 순으로 팔렸다. 세 제품 가운데 항상 50% 이상을 차지하던 신라면이 한 달 만에 꼴찌로 내려앉는 수모를 당한 것이다.
짜파구리는 TV 예능 프로그램 ‘아빠, 어디가?’에서 소개된 뒤 폭발적인 판매 증가세를 보였다. TV 방영 직전과 비교하면 1월 라면 판매순위는 신라면(55.1%), 짜파게티(32.4%), 너구리(12.5%), 2월은 신라면(49.2%), 짜파게티(32.4%), 너구리(18.4%) 순으로 신라면이 1위였다. 2011년과 2012년에도 신라면이 모두 1위를 차지했고 짜파게티와 너구리는 2위와 3위였다.
하얀국물라면이 전성기를 누리던 2011년 말에서 2012년에도 신라면은 1위를 내주지 않았다.
홈플러스에서도 짜파구리의 판매는 신라면을 넘어섰다. 3월 너구리(37.0%), 짜파게티(33.0%), 신라면(30.0%)에서 4월에는 짜파게티(38.0%), 신라면(33.0%), 너구리(29.0%)로 역전됐다.
대형마트 관계자는 “신라면이 덜 팔리는 게 아니라 짜파게티와 너구리 매출이 오르면서 순위가 뒤바뀌고 있다”며 “짜파구리와 너구리가 신라면을 언제까지 누를 수 있을지 관심이 가는 대목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