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생명의 다리’, 미국 클리오광고제 첫 대상

입력 2013-05-14 08: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생명의 다리’캠페인이 세계 광고제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리는 2013 클리오 광고제(THE 2013 CLIO AWARDS)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대상(그랜드)을 수상했다. 생명의 다리 캠페인은 대상 이외에도 PR부문 금상과 참여(Engagement) 부문 은상 등 총 3개의 상의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삼성생명과 서울시, 제일기획이 공동으로 진행한 이 캠페인은 한강 다리 가운데 투신 사고 발생이 가장 많아 ‘자살대교’라는 오명을 갖고 있는 마포대교를 위로와 희망을 주는 힐링 명소로 탈바꿈한 프로젝트다. 자살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자리잡은 우리나라에서 자살을 예방하고 삶의 희망을 주는 힐링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대한민국 국민들과 국내외 마케팅 전문가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SNS 등 온라인을 통해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캠페인은 클리오 광고제 대상 수상에 앞서, 지난 6일 뉴욕에서 열린 원쇼 광고제 디자인부문에서도 금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3월 태국에서 열린 아시아의 대표 광고제인 애드 페스트에서도 아웃도어 부문 금상을 수상하는 등 올해에만 글로벌 광고제에서 대상을 포함한 총 5개의 상을 수상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새로운 소통 방식으로 생명의 소중함을 알릴 수 있도록 조성한 마포대교 ‘생명의 다리’가 세계적으로 인정 받아 기쁘다”며 “‘생명의 다리’와 같은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삼성생명이 추구하는 생명 존중과 사람, 사랑의 가치가 확대되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축구협회, 국가대표팀 사령탑에 홍명보 감독 내정
  • 검찰, ‘경기도 법카 유용 의혹’ 이재명 부부에 소환 통보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320,000
    • -1.29%
    • 이더리움
    • 4,258,000
    • -2%
    • 비트코인 캐시
    • 458,300
    • -5.33%
    • 리플
    • 614
    • -3.15%
    • 솔라나
    • 197,700
    • -2.27%
    • 에이다
    • 514
    • -2.47%
    • 이오스
    • 726
    • -2.16%
    • 트론
    • 181
    • -2.16%
    • 스텔라루멘
    • 124
    • -2.3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200
    • -3.67%
    • 체인링크
    • 18,100
    • -2.37%
    • 샌드박스
    • 422
    • -2.3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