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마케팅 활용에서 소셜커머스 인기 추락

입력 2013-05-28 09:5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가장 인기 높은 마케팅 소셜미디어는 유튜브

기업의 마케팅 도구로서 그루폰이나 리빙소셜 등 소셜커머스의 인기가 급격히 낮아진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시장조사업체인 소셜미디어이그제미너는 27일(현지시간) 미국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 3025명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 동향을 조사해 이 같은 결과를 공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그루폰이나 리빙소셜 등 소셜커머스업체의 이용을 앞으로 늘리겠다는 마케팅 담당자는 7%에 불과했다. 오히려 앞으로 이용 계획이 없다고 답한 경우가 80%나 됐다.

반면 마케팅 도구로서 동영상공유사이트 유튜브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 가까운 장래에 가장 많이 활용할 것으로 보이는 소셜미디어를 묻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 중 69%가 유튜브를 꼽았다. 이어 페이스북(66%), 블로그(66%), 링크드인(65%), 트위터(64%)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소셜미디어이그제미너 측은 “이번 조사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은 바로 소셜커머스에 대한 마케팅 담당자들의 시각 변화”라며 “소셜커머스가 신생 브랜드에는 유용하지만 이미 널리 알려진 브랜드 입장에서는 가격할인사이트라는 인식이 크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 현재 마케팅 활동에서 가장 중점을 두는 소셜미디어에 대한 질문에 전체 응답자 중 49%가 페이스북을 꼽았으며 이어 16%를 얻은 링크드인, 블로그(14%), 트위터(12%) 등이 차례로 꼽혔다.

한편 조사대상 가운데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마케팅 담당자의 63%는 최소한 1년 이내에 충성 고객을 확보하는 데는 소셜미디어가 유용하다고 응답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2024 추석 인사말 고민 끝…추석 안부문자 문구 총정리
  • 북한, 추석 연휴에도 오물 풍선 살포
  • 한국프로야구, 출범 후 첫 ‘천만’ 관중 달성
  • 윤석열 대통령 “이산가족, 해결해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
  • 추석 연휴 극장가 이 영화 어때요 '베테랑2'·'그녀에게' 外[시네마천국]
  • “추석 연휴 잘 보내세요”…명절 노린 스미싱 문자 주의
  • 추석 연휴 무료 개방하는 공공주차장은?…'공유누리' 확인하세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102,000
    • -3.15%
    • 이더리움
    • 3,090,000
    • -3.86%
    • 비트코인 캐시
    • 422,500
    • -1.97%
    • 리플
    • 782
    • -0.64%
    • 솔라나
    • 176,400
    • -2%
    • 에이다
    • 446
    • -3.46%
    • 이오스
    • 642
    • -2.87%
    • 트론
    • 201
    • +0.5%
    • 스텔라루멘
    • 128
    • -1.5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250
    • -3.11%
    • 체인링크
    • 14,200
    • -4.83%
    • 샌드박스
    • 326
    • -3.5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