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곡 ‘프리덤(FREEDOM)’은 FT아일랜드의 색깔이 뚜렷하게 담긴 곡이다. 이번 음반에 수록된 최종훈, 이홍기, 이재진 등 멤버들의 자작곡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FT아일랜드는 “음악적 욕심이 점점 더 생긴다”고 고백하며 “이번 음반은 FT아일랜드가 표현하고자 하는 색깔, 우리가 하고 싶은 음악을 담은 음반이다. FT아일랜드하면 ‘플라워 록(Flower Rock)’이라는 이미지가 있는데 이번 곡 ‘프리덤’이 그 자리를 차지하지 않을까”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번 음반에는 최종훈 자작곡 ’홀드 마이 핸드(Hold My Hand)’와 이재진 자작곡 ‘타임 투(Time To)’ 뿐 아니라 이홍기가 발표하는 첫 자작곡 ‘오렌지색 하늘’, ‘블랙 초콜렛(BLACK CHOCOLATE)’도 수록된다. 최근 뮤직비디오로 먼저 공개한 ‘오렌지색 하늘’은 개봉을 앞둔 이홍기의 영화 데뷔작 ‘뜨거운 안녕’ 일본 엔딩곡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FT아일랜드는 6월과 7월 새 타이틀곡 ‘프리덤’에서 이름을 딴 대규모 아레나 투어 ‘FTISLAND Arena Tour 2013 ~FREEDOM~’을 개최한다. 아레나 투어 외에도 7, 8월에는 싱가포르와 홍콩에서 아시아투어 ‘테이크 FT아일랜드(TAKE FTISLAND)’를 개최하는 등 바쁜 해외 스케줄을 소화할 예정이다.
한편 이홍기의 영화 데뷔작 ‘뜨거운 안녕’은 30일 국내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