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P차앤박화장품은 피부과전문의 이동원 대표의 논문이 권위 있는 피부외과학술지 '더마톨로직 서저리(Journal of Dermatologic Surgery) 최신호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논문이 실린 미국 피부외과학술지는 미국피부외과학회(American Society for Dermatologic Surgery)의 공식 저널로 SCI(Science Citation Index)에 등재됐다.
차앤박화장품 관계자는 “이번 논문개제는 필러 시술분야의 원저로서는 눈에 띄는 연구 성과와 함께 300명 이상의 임상을 기록한 사례로 세계적 권위의 국제학술지에 실렸다는데 그 의의를 둘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의 연구는 2년간 320명의 아시아 여성을 대상으로 안면윤곽 필러 시술한 결과보고를 담았다. 논문 내용에 따르면 소량의 필러(4-6ml)를 앞 광대와 미간 사이 이마, 턱 끝 등에 살짝 주입하면 다소 평면적인 동양인 특유의 얼굴 라인이 입체적인 페이스 라인으로 개선되는 효과를 증명했다. 특히 기존 미용교과서의 윤곽기준선과 달리 동양인에 맞게 얼굴 중앙부위에 다이아몬드형태로 소량 주입하는 새로운 시술가이드를 제시했다는데 의미가 깊다.
또한 소량의 필러를 이용한 안면윤곽시술은 기존 지방이식을 통한 방법 대비 비용이 경제적이며 시술 후 즉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는 점도 입증해 눈길을 끈다.
이 대표는 “CNP차앤박화장품의 제품 개발과 피부과 진료를 병행하며 발표한 논문이 이처럼 좋은 결과를 얻게 돼 무척 뜻 깊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연구와 임상을 통해 차앤박화장품과 상호 시너지를 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또한 필러를 이용한 화장품 개발에 매진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