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의 불황형 마케팅 전략“배보다 배꼽이 더 크게”

입력 2013-07-04 08: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랜턴·건전지 동시 구매시 그늘막 텐트 증정

롯데마트가 불황형 마케팅 전략으로 매출 하락 극복에 나선다.

롯데마트는 오는 10일까지 랜턴과 건전지를 동시 구매 시 그늘막 텐트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통큰 세일 2주차를 맞이해 잠실점 ,서울역점 등 전국 85개 점포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GE 랜턴’(2만9800원)과 ‘에너자이저 건전지’(6360원)을 함께 구매하면 3만원 상당의 그늘막 텐트를 전점 1000개 한정으로 증정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웬만한 혜택으로는 소비자의 눈길을 끌 수 없기 때문에 예상보다 큰 혜택을 덤으로 줌으로써 소비자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기 위한 것”이라며 “지난 3월에는 압력밥솥 구매 시 전기밥솥을 증정하는 행사도 큰 호응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그늘막 텐트 증정 외에도 ‘한봉지 가득’ 행사를 진행한다.

‘한봉지 가득 참외(1봉/국내산)’는 2.8 kg 정도를 담을 수 있는 정량의 봉지에 개수에 상관없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골라 담으면 9000원에 판매한다. 일반적으로 3.0~3.1kg을 담을 수 있다는 것이 롯데마트측 설명이다.

롯데마트는 땅콩과 고구마 등 원하는 사이즈와 양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한 ‘한봉지 가득’ 행사를 그간 연 1~2회 정도 진행했으나 올해 들어선 월 1회 정도로 횟수를 확대했다.

정재우 롯데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불황이 지속화되면서 소비자들은 점차 알뜰 소비 패턴을 보이고 있으며 이에 따라 대형마트의 마케팅도 파격적으로 변하고 있다”며 “예상하지 못한 덤 혜택, 정량보다 더 가져갈 수 있는 추가 혜택 등 다양한 차원의 마케팅을 시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29,000
    • +0.41%
    • 이더리움
    • 4,654,000
    • -1.4%
    • 비트코인 캐시
    • 673,000
    • -3.17%
    • 리플
    • 2,025
    • +27.44%
    • 솔라나
    • 360,200
    • +5.01%
    • 에이다
    • 1,264
    • +12.56%
    • 이오스
    • 969
    • +4.19%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410
    • +19.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450
    • -6.83%
    • 체인링크
    • 21,350
    • -0.33%
    • 샌드박스
    • 494
    • +0.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