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싸이 전속 셰프’와 글로벌 한식 홍보 본격 개시

입력 2013-07-05 09:0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CJ의 한식 브랜드 비비고는 싸이고비비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한 ‘싸이 전속 셰프 구인’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싸이, 전속셰프’와 함께 글로벌 한식 홍보 활동을 본격 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싸이고비비고 캠페인은 비비고가 국제가수 싸이와 함께 전세계인들에게 한식을 보다 친근하게 소개하고자 론칭한 글로벌 캠페인으로 지난 4월 13일부터 유튜브와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해 한 달간 싸이와 해외 일정을 함께하며 한식 홍보활동을 전개할 셰프 모집했으며, 유튜브에 영상을 공개한지 한 달 만에 영상 조회수가 1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전 세계적인 관심을 얻었다.

지난 18일 치열한 경연 과정을 거쳐 35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브라질에서 셰프로 활동하고 있는 히카르도(Ricardo Soares Martins S. Menezes)가 최종 셰프로 선발됐다. 히카르도는 싸이의 셰프를 준비하며 SNS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캠페인의 취지와 한식의 우수성을 알려 이 같은 내용이 10여 개의 현지 매체에 보도되는 등 브라질에서도 유명세를 얻고 있는 인물이다.

11일부터 싸이가 참여하는 주요 행사를 함께하며 유명 셀러브리티들과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식 케이터링과 도시락 등을 제공하며 한식의 우수성을 알리고, 푸드트럭을 운영해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게릴라성 한식 홍보 이벤트들을 진행할 계획이다.

비비고 관계자는 “이미 해외 비비고 매장에 고객을 초청해 케이팝과 한식을 즐기는 ‘싸이고비비고 파티’ 등 싸이를 매개체로 한 다양한 한식 홍보 활동이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히카르도의 합류로 캠페인이 보다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비비고는 캠페인 기간 동안 한식을 친근하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스페인, 잉글랜드 꺾고 '4번째 유로 정상'…MVP는 로드리·신인왕 야말 [유로 2024]
  • 2024 초복 인기 메뉴는 단연 치킨…복날 맞이 치킨 가격 순위 50 [그래픽 스토리]
  • 정부 규제에 배달 수수료·최저임금 ‘쑥’…셔터 내리는 프랜차이즈 [K프랜차이즈 갈등의 골]
  • 유니클로부터 K리그까지…온 세상이 '헬로키티' 천국? [솔드아웃]
  • FBI “트럼프 총격범, 단독범행…정신병력 없다”
  • 변우석 측, '과잉경호' 논란에 사과 "현장에서 인지할 수 없어…도의적 책임 통감"
  • 5대銀, 상반기 부실채권 3.2조 털어내…연체율 코로나 이후 최고 수준
  • 사법리스크 ‘최고조’ 달한 카카오…주가 시나리오 따져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07.15 14:5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160,000
    • +4.29%
    • 이더리움
    • 4,685,000
    • +4.39%
    • 비트코인 캐시
    • 544,500
    • +1.02%
    • 리플
    • 742
    • +1.78%
    • 솔라나
    • 213,400
    • +4.56%
    • 에이다
    • 615
    • +2.16%
    • 이오스
    • 812
    • +5.32%
    • 트론
    • 194
    • -0.51%
    • 스텔라루멘
    • 145
    • +2.8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600
    • +5.76%
    • 체인링크
    • 19,240
    • +4.57%
    • 샌드박스
    • 458
    • +2.4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