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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의 ‘카누(KANU)’는 원두의 맛과 향을 최대한 잘 발현시키기 위해 기존 인스턴트 커피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와 압력으로 추출하는 LTMS (Low Temperature Multi Stage) 추출법을 사용했다. 이러한 추출기술은 같은 양이라도 일반 인스턴트 커피보다 많은 원두를 사용해서 추출해야 하므로 원가는 올라가지만 원두커피 고유의 맛과 향미를 그대로 재현하고, 찬물에도 잘 녹는 특징을 가져 여름철에는 카페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시원한 커피를 ‘카누’로 즐길 수 있다.
‘카누’ 1스틱을 물 180~200ml에 잘 섞은 후 얼음만 넣으면 아이스 카누가 완성된다. 또한 카페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용량을 원할 경우에는 ‘카누’ 스틱 2개에 물 400ml 정도를 넣으면 ‘카누 아이스’를 보다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달콤한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생각난다면, 자일로스 슈거를 담은 ‘카누 스위트 아메리카노’를 이용하면 된다.
2011년 10월 출시 이후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로 국내 커피 시장트렌드를 이끌어온 ‘카누’가 지난 5월 9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13 아시아 마케팅 효율성 페스티벌(Festival of Asian Marketing Effectiveness, FAME)에서 국내 브랜드 캠페인 최초로 음료 부문과 베스트 인사이트 부문에서 각각 최고 상과 동상을 수상, 아시아에서 가장 큰 마케팅 효과를 이끌어낸 캠페인 중 하나로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동서식품 김재환 PM은 “동서식품은 최고의 제품을 위한 꾸준한 연구개발과 다양한 소비자대상 마케팅 활동들을 통해 ‘카누’가 여름철에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