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차갑게 즐기는 냉청주 ‘청하’ 라벨 리뉴얼

입력 2013-07-16 08:5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주류가 16일 부터 ‘청하’의 ‘맑고 깨끗함’이라는 제품 특징을 더욱 강조하고자 라벨을 새롭게 한 ‘청하’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청하’는 쌀을 12~15도의 저온에서 발효시키고 냉각 여과장치로 쓴 맛과 알코올 냄새를 제거하여 잡미와 잡향이 없고 뒷맛도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냉청주.

이번 라벨 리뉴얼에는 하얀 바탕에 수묵화 기법을 활용하여 제품의 한자 로고 ‘淸’자(字)에 여백의 미를 살린 디자인을 적용해 산뜻함과 시원함을 더했고 ‘맑고 깨끗한’이라는 제품의 특징도 강조했다

롯데주류는 출시 후 27년간 저도주 시장을 이끌어 온 ‘청하’의 ‘맑고 깨끗한 맛’이라는 특징을 강조하고 젊은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전달하고자 라벨을 새롭게 교체했다.

‘청하’는 경기 둔화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과 수입 주류의 성장 등으로 침체돼 있는 국내 저도주 시장에서 20-30대 소비자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해 올 상반기에 전년 대비 11.5% 성장한 68만 8856상자(1상자/30병)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젊은 마케팅’ 효과를 거둬 이번에 좀 더 젊은 이미지를 강조하고자 라벨을 변경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346,000
    • +2.33%
    • 이더리움
    • 4,336,000
    • +1.98%
    • 비트코인 캐시
    • 480,800
    • +3.96%
    • 리플
    • 632
    • +3.44%
    • 솔라나
    • 201,900
    • +5.27%
    • 에이다
    • 525
    • +4.79%
    • 이오스
    • 737
    • +6.35%
    • 트론
    • 185
    • +1.65%
    • 스텔라루멘
    • 127
    • +3.2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350
    • +3.46%
    • 체인링크
    • 18,510
    • +5.41%
    • 샌드박스
    • 429
    • +6.7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