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제과는 올해로 출시 10년째을 맞이한 설레임이 판매량 10억개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양은 우리나라 국민 1인당 20개씩 먹은 셈이다. 또 이 양을 줄지어 놓으면 지구를 4바퀴를 돌 수 있는 길이가 된다.
롯데제과는‘설레임’이 매년 약5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이어가는 비결은 기존 튜브형 제품이 갖고 있는 한계성을 극복하고 맛과 형태, 디자인 등 다방면에서 고급화 하였고 편의성도 살렸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기존 튜브형 제품 대부분이 아동 취향에 맞춰 설계되어 있어 10대 이상 성인들이 거리를 걸으며 빨아 먹기 부담스러웠기에 소비층 확대의 걸림돌이었다면, 설레임은 이 한계를 극복하고 포장을 폴리에틸렌 재질의 치어팩 형태로 만들어 고급스러움을 강조해 성인들도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 포장 입구도 열고 잠그기 쉬운 마개를 부착해 적정량을 편리하게 짜먹을 수 있게 하는 등 휴대성과 보관성을 살린 점도 주효했다.
‘설레임’은 최근에 바나나맛을 추가하여 밀크, 커피, 쿠키앤크림과 함께 4종으로 늘어났다. 또 최근 인기가 오르는 배우 이유비, 홍종현이 등장하는 TV-CF도 방영하는 등 판촉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롯데제과 측은“설레임 매출이 지난해보다 10% 이상 오를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