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설레임, 출시 10년 판매 10억개 돌파

입력 2013-07-16 10: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제과는 올해로 출시 10년째을 맞이한 설레임이 판매량 10억개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양은 우리나라 국민 1인당 20개씩 먹은 셈이다. 또 이 양을 줄지어 놓으면 지구를 4바퀴를 돌 수 있는 길이가 된다.

롯데제과는‘설레임’이 매년 약5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이어가는 비결은 기존 튜브형 제품이 갖고 있는 한계성을 극복하고 맛과 형태, 디자인 등 다방면에서 고급화 하였고 편의성도 살렸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기존 튜브형 제품 대부분이 아동 취향에 맞춰 설계되어 있어 10대 이상 성인들이 거리를 걸으며 빨아 먹기 부담스러웠기에 소비층 확대의 걸림돌이었다면, 설레임은 이 한계를 극복하고 포장을 폴리에틸렌 재질의 치어팩 형태로 만들어 고급스러움을 강조해 성인들도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 포장 입구도 열고 잠그기 쉬운 마개를 부착해 적정량을 편리하게 짜먹을 수 있게 하는 등 휴대성과 보관성을 살린 점도 주효했다.

‘설레임’은 최근에 바나나맛을 추가하여 밀크, 커피, 쿠키앤크림과 함께 4종으로 늘어났다. 또 최근 인기가 오르는 배우 이유비, 홍종현이 등장하는 TV-CF도 방영하는 등 판촉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롯데제과 측은“설레임 매출이 지난해보다 10% 이상 오를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964,000
    • -2.41%
    • 이더리움
    • 4,591,000
    • -3.65%
    • 비트코인 캐시
    • 691,500
    • -3.02%
    • 리플
    • 1,855
    • -11.71%
    • 솔라나
    • 342,600
    • -4.17%
    • 에이다
    • 1,340
    • -9.95%
    • 이오스
    • 1,119
    • +4.19%
    • 트론
    • 284
    • -4.7%
    • 스텔라루멘
    • 664
    • -7.9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750
    • -5.31%
    • 체인링크
    • 23,160
    • -6.04%
    • 샌드박스
    • 794
    • +33.4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