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15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시행하는 ‘2013 농산물 직거래 컨테스트’ 사업자를 공모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aT가 주관하는 이번 컨테스트는 대한민국 농산물 대표 직거래 사업자를 선정하고 창의적 직거래 모델을 발굴·육성해 직거래 기반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올해 최초로 시행한다.
모집부문은 제철꾸러미, 직매장, 온라인직거래, 창의적직거래, 우수사업계획 총 6개 부문으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aT사장상 등 분야별 2개 사업자 내외를 평가를 통해 선발할 계획이다.
선정된 사업자에게는 마케팅 자금이 지원되며,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개최되는 ‘2013 농산물 직거래 페스티발’ 에서 부스설치 등을 통해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농산물 직거래 사업자는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신청자는 우편 또는 이메일(me-jeong@at.or.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은 aT 홈페이지(www.at.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김재수 aT 사장은 “이번 컨테스트를 통해 우수사업자들에게는 직거래를 발전시킬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고 소비자들에게는 직거래 신뢰도를 높이는 등 농산물 직거래가 범국가적으로 활성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