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의 모바일커머스 상반기 취급고가 1000억원을 돌파했다.
CJ오쇼핑은 모바일커머스 올해 상반기 취급고가 1061억원에 달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상반기가 251억원인 것으로 고려하면 전년 동기 대비 420% 상승이다.
같은 기간 방문자 수는 약 2650만 명으로 전년대비 95% 가량 늘어난 상태다.
2010년부터 2012년까지 최근 3년 간 취급고를 토대로 비교해 볼 때 2010년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커머스는 3년 새 약 23배 의 취급고 성장을 기록하며 유통업계에서 가장 핫한 판매 채널로 떠올랐다. 같은 기간 CJ오쇼핑의 TV와 인터넷의 성장률이 각각 30%대, 50%대인 점에 비춰 볼 때 가파른 성장세다.
CJ오쇼핑에 따르면 상반기 전체 취급고 중 모바일커머스가 차지하는 비율은 6% 대로 카탈로그를 약 2% 앞서기도 했다.
안진혁 CJ오쇼핑 스마트IT사업담당 상무는 “모바일은 PC에 비해 개인화 정도가 높아 서로 다른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 할 수 있는 매체”라며 “향후 빅데이터 등을 활용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가 모바일커머스 성장의 새로운 열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