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은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로 ETF의 안정성과 자산관리 서비스의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키워드림 ETF랩’ 서비스를 제공한다.
‘키워드림 ETF랩’은 지수 ETF와 종목투자를 통해 코스피 + α 수익을 추구하는 ‘하이브리드 ETF’ 유형과 글로벌 경제의 중심축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에 집중투자하는 ‘차이나 포커스 ETF’ 유형으로 출시되며 랩수수료 또한 연 0.9% 수준으로 수수료에 대한 부담을 대폭 낮췄다.
특히 ‘하이브리드 ETF’ 유형의 경우 주식시장의 변동성 확대 시 지수 ETF, 레버리지 ETF, 국고채 ETF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국면별 트레이딩 전략과 시장 주도주를 편입해 운용하는 새틀라이트(Satellite) 전략을 통해 코스피 대비 초과수익률을 추구하는 신개념 ETF랩이다.
‘차이나 포커스 ETF’ 유형은 거대한 소비시장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성장 사이클로 진입한 중국기업들이 상장돼 있는 상하이 및 홍콩 주식시장에 투자하며 국면별 자산배분과 시장별 괴리차를 이용한 적극적인 페어트레이딩 전략을 구사한다.
지수 수익률을 안정적으로 추종하며 키움증권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워드림 ETF랩’은 2013년 투자자의 선택의 폭을 넓혀 줄 것으로 기대된다.
‘키워드림 ETF랩’은 업계 최저 가입금액인 1000만원부터 투자 가능하도록 문턱을 낮춰 평소 자문형 랩에 가입을 원했지만 비교적 높은 최저가입금액 한도 때문에 자문형 랩에 가입하지 못했던 투자자들도 자유로운 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