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문은 국내 게임업체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고 해외 각 지역 특성에 맞는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법인 설립을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넥스문은 웹젠에서 해외 마케팅을 총괄했던 문두현 대표를 필두로 구성원 대부분이 세계 현지에서 평균 15년 이상 생활한 글로벌 게임 마케팅 전문가들이다.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의 해외 진출 시 해외 게임쇼 참가, 홍보 동영상, 광고 제작, 웹사이트 구축 등 해외 마케팅에 필요한 모든 분야의 기준점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넥스문은 북미(로스앤젤레스)와 동남아시아(자카르타) 등에 해외 지사를 설립했으며, 현재 유럽과 남미 업체와도 전략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진정한 글로벌 마케팅 로드맵을 제시할 계획이다.
넥스문 문두현 대표는 “국내 게임업체들이 넥스문의 해외 마케팅 서비스를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