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라인플레이’출시 8개월 만에 전 세계 이용자 1000만명 돌파

입력 2013-07-25 14: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을 서비스 하고 있는 라인 주식회사는 라인의 스마트폰용 아바타 커뮤니티 서비스인 ‘라인 플레이(LINE PLAY)’가 서비스 출시 후 약 8개월 만인 24일 전세계 누적 이용자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라인 플레이는 이용자가 자신의 아바타(캐릭터)와 마이룸을 취향대로 꾸미면서 채팅 및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는 스마트폰용 아바타 커뮤니티 서비스로, 지난 2012년 11월 일본에서 전세계 최초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금까지 라인 플레이는 사진과 함께 일기를 쓰거나 친구가 쓴 일기에 댓글을 달 수 있는 ‘다이어리’ 기능 추가, 인기 스타들의 아바타 및 전용 룸 개설 등 이용자들 간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즐겁게 만들어줄 수 있는 기능들을 확충해왔다.

2월부터는 일본 이외의 국가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하며 적극적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했으며, 그 결과 태국·대만·인도네시아 등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이용자가 확대됐다.

라인 플레이는 현재까지 전세계 7개국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 종합 랭킹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라인 플레이는 1000만 이용자 돌파를 기념하며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인 스티커 캐릭터인 ‘문(Moon) 파티 모자’ 배포 및 아바타 콘테스트를 개최하며, 라인 스티커 캐릭터인 문(Moon)?브라운(Brown)?코니(Cony)의 한정 아이템 판매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판박이’처럼 똑같은 IPO 중간수수료…“담합 의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최강야구' 유태웅, 롯데 자이언츠 간다…"육성선수로 입단"
  • 단독 현대해상 3세 정경선, 전국 순회하며 지속가능토크 연다
  • AI가 분석·진단·처방…ICT가 바꾼 병원 패러다임
  • 준강남 과천 vs 진짜 강남 대치...국평 22억 분양 대전 승자는?
  • 사흘 만에 또…북한, 오늘 새벽 대남 쓰레기 풍선 부양
  • 과방위 국감, 방송 장악 이슈로 불꽃 전망…해외 IT기업 도마 위
  • 오늘의 상승종목

  • 10.07 15:16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316,000
    • +1.91%
    • 이더리움
    • 3,342,000
    • +2.3%
    • 비트코인 캐시
    • 441,900
    • +1.14%
    • 리플
    • 728
    • +1.39%
    • 솔라나
    • 200,500
    • +3.94%
    • 에이다
    • 488
    • +2.95%
    • 이오스
    • 649
    • +1.72%
    • 트론
    • 208
    • +0%
    • 스텔라루멘
    • 125
    • +0.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3,000
    • +2.19%
    • 체인링크
    • 15,600
    • +1.69%
    • 샌드박스
    • 350
    • +2.3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