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트 설비제작 전문기업인 에스아이테크가 포스코건설 협력사 중 최초로 QSS(Quick Six Sigma)명가 인증을 받았다. (사진=포스코건설 제공)
에스아이테크는 올해 3월부터 포스코건설 동반성장지원단과 함께 QSS 혁신활동을 통해 외부 전문기관 컨설팅, 우수사례 벤치마킹, 공장환경 개선활동을 진행해 큰 성과를 거뒀다.
에스아이테크는 전 직원이 참여하는 5S(정리, 정돈, 청소, 청결, 습관화) 활동을 시작으로 공장의 비효율적인 낭비요소를 발굴해 개선하고, 작업장 레이아웃 등을 정비해 업무프로세스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에스아이테크는 작업장 환경개선으로 불필요한 작업시간을 단축하고, 공장의 지붕을 햇빛이 투과될 수 있도록 교체해 인명조명 사용량을 크게 줄이는 등 작업환경을 쾌적하게 조성했다.
이를 통해 에스아이테크는 연간 1500만원의 전기료 절약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됐다. 또 불필요한 자재 정리와 사무개선 활동으로 약 3000만원에 달하는 비용절감 효과를 거뒀다.
포스코건설 경영지원본부장 이동만 부사장은 명가인증식에서 “첫 명가인증을 받은 에스아이테크의 QSS 혁신활동 성공사례가 여러 기업들에 널리 알려져 여러 중소기업들이 경영활동에 시너지를 일으키는 기폭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