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이 우유 가격 인상을 발표한 가운데 이미 이달 초 두유 제품의 가격을 올린 것으로 확인됐다.
매일유업은 7월 초 순두유 플레인 제품의 편의점 판매 가격을 1000원에서 1200원으로 20%(200원) 올렸다고 31일 밝혔다.
팩 두유 제품인 ‘뼈로가는 칼슘두유’의 가격도 660원에서 740원으로 12.1%(80원) 인상했다. 순두유 호두&땅콩과 검은콩은 가격을 올리지 않고 기존의 1000원을 유지할 방침이다.
매일유업이 두유 제품의 가격을 인상한 것은 5년 만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지난 5년간 원가 인상 요인이 누적되다 보니 손실이 커 불가피하게 가격을 조정하게 됐다”며 “기존에 경쟁 제품보다 가격이 낮았는데 이번에 가격을 인상하면서 같은 수준이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이달 초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의 가격을 20% 인상했고 내달 8일부터 흰우유 가격을 1ℓ에 2350원에서 2600원으로 10.6%(250원) 올리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