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LG전자 스마트비즈니스센터장 최성호 전무, LG디스플레이 전략마케팅그룹장 김병수 상무, KBS 장성환 TV본부장 등 관계자들은 KBS 신관 회의실에서 ‘UHD 기술개발 및 콘텐츠 사업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LG디스플레이 김병수 상무, KBS 장성환 TV본부장, LG전자 최성호 전무. 사진제공 LG전자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가 한국방송공사(이하 KBS)와 UHD 화질의 다큐멘터리를 공동제작하며 방송 콘텐츠 확대에 나선다.
6일 LG전자 스마트비즈니스센터장 최성호 전무, LG디스플레이 전략마케팅그룹장 김병수 상무, KBS 장성환 TV본부장 등 관계자들은 KBS 신관 회의실에서 ‘UHD 기술개발 및 콘텐츠 사업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LG와 KBS는 울트라HD 다큐멘터리 ‘KBS 글로벌 대기획 요리인류(가제)’를 제작하고, 이 콘텐츠에 대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키로 했다. 다큐멘터리 ‘요리인류’는 2014년까지 총 8부작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LG와 KBS가 울트라HD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는 것은 지난해 12월 ‘KBS 문명대기획 색(4부작)’에 이어 두 번째다.
LG전자 최성호 전무는 “KBS와 협력을 통한 고품질의 울트라HD 콘텐츠로 ‘화질=LG’ 이미지를 굳힐 것”이라고 말했다.
KBS 장성환 TV본부장은 “세계 최고의 명품 다큐멘터리를, 대한민국 최초로 울트라HD TV라는 차세대 디바이스에 담아 시청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공영 방송 KBS의 공적 책무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