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외소재문화재재단은 국외로 유출된 우리나라 문화재의 현황을 체계적으로 조사·연구하는 전문기관이다. 우리 문화재의 해외반출경위 조사연구, 불법 반출된 문화재의 환수 및 보호 방안 연구 등 국외소재 문화재와 관련된 제반 사업을 종합적으로 수행한다.
이노션은 재능 기부 형식으로 국외소재문화재재단의 포괄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및 홍보활동과 국외 문화재의 활용사업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홍보물 제작 지원’을 비롯해 전 세계에 분포돼 있는 국외소재문화재를 함께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글로벌 홍보 전략 수립’까지 폭넓은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안건희 이노션 대표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국외소재문화재단과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가져가면서, 광고회사가 갖고 있는 독창적인 재능기부를 통해 국외소재 우리 문화재의 소중함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노션은 지난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방송 및 인쇄 광고를 제작하는 재능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고, 서울시에서 무료로 진행하는 ‘희망홍보 캠페인’에 참여해 광고 40편을 제작·기부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노션 멘토링 코스’ 프로그램 및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한 사회적 협동조합 ‘워커스’ 후원 등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에도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