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증권은 온라인 거래고객이 영업점 방문없이 하나대투증권 HTS(Hi-Five)를 통해 '연금저축계좌' 상품을 자유롭게 매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기존엔 영업점에 방문해야만 연금저축계좌 전용펀드 매매가 가능했지만 이번 시스템 개발로 HTS를 통해 간편한 거래가 가능해졌다.
하나대투증권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거래고객은 영업점 방문 없이 HTS를 통해 '연금저축계좌'를 신규로 개설 가능하며 계좌 개설 후 다양한 연금저축 전용펀드 거래는 물론 자동이체등록까지 할 수 있다. 신규고객도 하나대투증권에서 계좌 개설 후 HTS를 이용하여 연금저축계좌 개설 및 상품거래가 가능하다.
특히 하나대투증권은 국내 및 해외펀드 중 수익률이 우수한 50여개의 연금저축계좌 전용 펀드를 엄선해 판매중이라 다양한 연금저축상품을 HTS상에서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다.
'연금저축계좌'는 2013년 세법개정으로 새로 출시된 노후준비 연금상품으로 가입연령에 제한이 없으며, 다양한 펀드를 조합한 포토폴리오 투자가 가능하고, 계좌의 해지 없이 중도 인출도 할 수 있다. 또한 연간 최대 400만원까지 납입금액 100%에 대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운용수익은 과세이연 되어 연금 수령 시 3.3~5.5%의 낮은 연금소득세만 부과되는 대표적인 절세상품이다. (고객상담실 1588-3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