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2분기 실적이 연결 기준으로 매출 1920억 원, 영업이익 622억 원, 당기순이익 342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 전분기 대비 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전분기 대비 12% 증가했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한국 1284억 원, 북미 188억 원, 유럽 133억 원, 일본 159억 원, 대만 25억원, 로열티 130억 원을 구성됐다.
회사측은 “리니지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고 중국에서 아이온이 호조를 보여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제품별 분기 매출은 ‘리니지’ 848억 원, ‘리니지2’ 143억 원, ‘아이온’ 233억 원,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142억 원, ‘길드워2’ 289억 원, 기타 캐주얼 게임 및 모바일 게임 등이 136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리니지는 전분기 대비 28%, 전년동기 대비 45%가 증가하며 사상 최대 분기 매출 다시 갱신했다.
엔씨 측은 “리니지는 지난 4분기 업데이트 성공해 휴면 고객 확대 호실적을 기록했다”며 “특히 50번째 서버 오픈 후 휴면 고객 복귀 탄력을 받았고 리니지는 현재 각종 지표가 15년 이래 최고 수준 기록했다”고 말했다.
리니지2는 계속되는 경쟁작 출시 영향으로 인한 하락세를 멈추고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아이온은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매출이 감소했으나 3분기 중 적용될 4.5업데이트를 통해 실적 개선이 전망된다.
블소의 매출은 전분기 대비 소폭 감소했으나 6월 26일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 ‘백청산맥’ 효과가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반영되어 실적 개선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는게 회사측의 설명.
엔씨소프트 나성찬 전무는 “리니지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끊임없는 변화로 모든 지표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며 “블소, 길드워2의 성공적인 중국 론칭을 위한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새로운 동력을 통해 끊임없이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