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줄근한 트레이닝복을 고수하고 특별한 이유가 없으면 꼼짝도 하고 싶지 않은 귀차니즘족이라도, 여름철 피부 관리를 소홀히 할 수는 없다. 여름철만큼은 땀과 피지 분비가 활발해 세안이나 샤워를 소홀히 할 순 없기 때문.
특히 얼굴의 경우 메이크업 제품이 땀, 유분과 뒤엉켜 제대로 닦아내지 않으면 심각한 트러블을 초래할 수 있다. 헤어 역시 마찬가지다. 두피에 피지가 쌓이면 모낭이 막혀 염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사용은 간편, 기능은 충실한 귀차니즘족을 위한 뷰티 아이템이 최근 인기다.
◇화장솜으로 쓱쓱 닦기만 하면 추가 물세안이 필요 없는 클렌저= 여름철엔 컬러풀한 의상과 함께 화려한 메이크업을 할 일이 많지만 이중 세안 등 복잡한 클렌징 때문에 고민인 경우가 많다. 이럴 땐 베리떼의 ‘딥 클렌징 워터’를 눈 여겨 볼만 하다.
베리떼의 딥 클렌징 워터는 화장솜에 묻혀 쓱쓱 닦아내기만 하면 메이크업을 지워주는 것은 물론, 추가 물 세안이 필요 없는 신개념 클렌저다. 진한 색조 메이크업과 노폐물이 말끔하게 지워지는 클렌징 효과뿐만 아니라, 유기농 카모마일 성분이 피부에 진정 효과를 부여하기 때문에 클렌징 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베리떼 ‘딥 클렌징 워터’의 효능은 지난 6월 온스타일에 방영된 ‘겟잇뷰티 셀프’를 통해서도 입증된 바 있다. 아이섀도우, 아이라인, 마스카라까지 풀 메이크업을 한 모델이 화장솜에 딥 클렌징 워터를 듬뿍 묻힌 후 가볍게 닦아내자 화장이 깨끗하게 지워지는 장면은 온라인 뷰티 커뮤니티 등에서 화제가 되며, 수요가 크게 늘기도 했다.
◇톡톡 두들기면 자외선 차단은 물론, 파운데이션 기능과 쿨링효과까지= 여름엔 자외선차단제를 평소보다 꼼꼼하게 발라야 해 얼굴이 답답한 경우가 많다. 자외선차단제에 이어 메이크업베이스, 파운데이션 등을 바르기 귀찮은 귀차니즘족이라면 베리떼 ‘UV 멀티쿠션’을 사용하면 간단하다.
커버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파운데이션을 따로 바를 필요가 없어 메이크업 단계를 줄여주는 것은 물론, UVA와 UVB를 동시에 차단해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얇고 가볍게 도포되어 수시로 덧발라도 뭉침 없고, 오랜 시간 화사한 피부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
뿐만 아니라 열전도 차단 용기가 더운 외부 공기 유입을 차단해 수정 화장시마다 쿨링감을 느낄 수 있다. 여러 가지 제품을 챙겨 바르기 힘든 휴가지에서 자외선차단, 파운데이션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