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 치밀 때 좋은 체조
화가 치밀 때 좋은 체조, 어떤 게 있을까.
스트레스를 받으면 화가 위로 치솟아 머리는 뜨겁고 발은 차가워져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진다. 이 때는 머릿속으로 치솟은 화기(火氣)를 내리는 체조를 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다음은 화가 치밀 때 좋은 체조들이다.
우선 손바닥을 마주 대고 양옆으로 팔을 밀어내는 운동이 있다. 이 때 주의할 것은 두 손을 앞으로 뻗어 손바닥을 마주 대고 손목을 바깥쪽으로 꺾은 뒤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벌리고 내쉬면서 천천히 오므린다.
두 번째는 손등을 마주 대고 양옆으로 팔을 밀어내는 운동이다. 두 손을 앞으로 뻗어 손등을 마주 대고 손목을 바깥쪽으로 꺾은 뒤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벌리고 내쉬면서 천천히 오므린다.
세 번째는 손가락을 마주 대고 양옆으로 팔을 밀어내는 운동이다. 두 손을 앞으로 뻗어 엄지손가락을 마주 대고 손목을 바깥쪽으로 꺾은 뒤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벌리고 내쉬면서 천천히 오므린다.
네 번째는 새끼손가락을 마주 대고 양옆으로 팔을 밀어내는 방법이다. 두 손을 앞으로 뻗어 새끼손가락을 마주 대고 손목을 바깥쪽으로 꺾은 뒤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벌리고 내쉬면서 천천히 오므린다.
이외에 손가락을 어깨 위에 올리고 앞으로 3~5번 천천히 돌린 뒤 반대로 돌리는 방법과 눈을 감고 한숨을 들이마신 뒤 입으로 길게 내뿜는 방법도 있다.
화가 치밀 때 좋은 체조를 따라해 본 네티즌들은 "괜찮네" "화가 치밀 때 좋은 체조 따라하면 미운 상사도 예뻐 보일까" "화가 치밀 때 좋은 체조, 사무실에서 하기에도 괜찮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