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골든 기능
▲삼성전자가 중장년층을 겨냥한 국내 최초 폴더형 스마트폰 '갤럭시 골든(SHV-E400)'을 국내에 출시한다. 삼성전자 모델이 '갤럭시 골든'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3 출시를 앞두고 네티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지난 21일 중장년층을 겨냥한 국내 최초의 폴더형 스마트폰인 갤럭시 골든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고조되고 있다.
22일 오후 네이버 등 각종 포털사이트에는 갤럭시노트3와 갤럭시 골든이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링크되며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반영했다.
이날 일부 IT전문매체가 갤럭시노트3의 가격과 실제 사용장면을 담은 동영상을 공개하면서 화제가 됐다.
이 매체에 따르면 갤럭시노트3는 5.7인치 풀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전작인 갤럭시노트2에 비해 모서리 부분의 각도를 변경했다. 두께는 약 1.4mm정도 얇은 8mm.
또한 유럽지역에서 먼저 출시된 후 국내 시장에 선보이며, 가격은 약 115만원이라고 보도했다.
하지만 삼성전자가 국내 출시 가격을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은 만큼, 예단하기는 어렵다.
갤럭시노트3 동작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갤럭시노트3 기대된다", "빨리 나오길", "갤럭시노트3, 갤럭시 골든, 갤럭시 메가 '갤럭시 3총사' 빨리 보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