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산업에 종사하고 싶은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대한건설협회는 우수한 인재를 건설산업에 유입하고 청년취업을 지원하고자 다음달 5일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2013 건설인재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국내 건설업체들의 채용설명회 뿐 아니라 취업특강, 1:1 맞춤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건설분야 취업성공전략’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취업특강은 올해 전반적인 채용이슈와 취업전략을 소개하고, 1:1 맞춤 컨설팅에서는 기업별 인사담당자와 직접 상담할 수 있는 창구가 운영된다. 취업준비생들에게 가장 민감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등에 대해서도 조언·첨삭해주는 클리닉도 현장에서 진행된다.
특히 현대건설을 비롯한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림산업, 포스코건설, GS건설, 롯데건설, 한화건설, 금성 백조주택 등 총 8개 국내 주요 건설업체가 참여할 예정이어서 국내 건설업체 취업을 원하는 이공계 학생들에겐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각 기업별 인사담당자들은 이날 하반기 채용계획과 절차 등에 대한 채용 핵심사항 직접 설명하고 소개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직장선배들이 직장 내 하루를 어떻게 보내는지에 대해서도 동영상을 통해 보여줄 예정이다.
단 이날 채용설명회 참가를 위해서는 홈페이지(jobacademy.cak.or.kr)를 통해 사전신청을 해야 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당일 행사장을 찾은 참가자에게는 주요 건설업체 채용계획이 담긴 책자와 기념품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건설협회 경영지원센터(3485-8303)로 문의하거나, 대한건설협회 취업인증아카데미 홈페이지(jobacademy.cak.or.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