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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진 사장은 이날 여의도 LG 트윈타워에서 열린 ‘LG 디오스 정수기냉장고’ 발표회에서 “시장 지배력과 매출 그리고 브랜드 면에서 예상보다 잘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또 “세탁기는 목표치보다 조금 앞서 있고 냉장고는 목표했던 대로 가고 있다”며 “오븐, 주방가전, 청소기 등이 100~200% 가까이 성장하고 있어 목표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조 사장은 또 세계 1등을 위해 꼭 필요한 빌트인 사업은 프리스탠딩(가구와 혼합되지 않은 별도 제품)으로 공략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유럽은 가전제품들을 가구처럼 보이도록 하는 것이 빌트인 시장의 추세지만 미국이나 한국은 가전제품을 드러내 보이는 것이 유행”이라며 “프리스탠딩 시장에서 LG전자가 강한 만큼 별도 제휴가 아닌 세탁기 등을 중심으로 한 패키지 형태의 빌트인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사장은 또 “상반기 글로벌 가전 시장 성장률은 3%대로 집계되는데, LG전자의 경우 전체 가전 시장성장률 보다 더 성장했다”고 밝혔다. 하반기 시장 전망에 대해서는 “1~2% 정도에 머무를 것”이라면서도 “신흥시장과 달리 미국은 6% 정도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쪽에 힘을 실으면 3% 성장이 유지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조 사장은 이날 선보인 LG 디오스 정수기냉장고에 대해 “단일 필터로 된 디스펜서 기능의 냉장고와는 차원이 다르다"며 "3중 필터에 전문가의 체계적인 위생관리 서비스로 정수과 위생 면에서 프리미엄 정수기 수준의 성능을 발휘한다”고 말했다.
이어 “냉장고 기술력, 필터 제조력, 헬스케어 인프라 등 3가지를 전부 갖춘 회사는 국내에 LG전자 밖에 없다”며 “이 때문에 정수기냉장고와 같은 시장 선도 제품을 내놓을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