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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굿디자인에 선정된 '마포나루길 BI'. 사진제공 시장경영진흥원
중소기업청 산하 시장경영진흥원은 ‘마포나루길’의 BI(Brand Identity)가 전통시장·상점가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2013 굿디자인’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5월 제작된 ‘마포나루길 BI’는 ‘사람들이 함께 만나고 어우러진 행복한 마포나루길’을 주제로 지역의 역사와 문화, 음식과 볼거리가 한 곳에서 만나 소통하는 길을 형상화했다.
특히 마포나루길 BI 제작에 도화·용강상권활성화구역 상인들이 브랜드 네이밍부터 디자인 선택까지 전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한편, 굿디자인마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정부인증마크로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디자인 콘셉트, 독창성, 사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디자인에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