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K3 삼총사’… 하반기 실적 이끈다

입력 2013-09-30 11: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3쿱·K유로·2014년 K3 잇달아 출시하며 라인업 완성

▲기아차의 K3 쿱. 사진제공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K3’의 준중형 라인업을 완성하면서 이들 제품이 하반기 실적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쿠페와 해치백, 세단으로 차종을 넓히면서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기아차는 지난달 27일 K3의 쿠페형인 ‘K3 쿱’을 출시한 데 이어 이달 24일에는 해치백인 ‘K3 유로’와 2014년형 K3를 잇따라 선보였다. 기아차가 2012년 9월 K3를 처음 선보인 이후 1년 만에 K3 풀라인업을 갖추게 된 것이다.

국내 완성차 업체 중 한 차종의 라인업을 모두 갖추는 경우는 드물다. 그 만큼 품질과 소비자 인지도에 자신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우선 K3 삼총사 중 K3 쿱이 눈에 띈다. K3 쿱은 지난달 말 출시한 이후 누적 계약대수가 300여대에 달하며 쿠페 유행을 이끌고 있다. K3 쿱은 2009년 포르테 쿱 이후 4년 만에 출시하는 후속 모델이다. 쿠페 모델이 큰 인기를 얻지 못하는 국내 시장에서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K3 유로는 소형 해치백 시장에서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수입차 중에서는 폭스바겐의 ‘골프’와 경쟁하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전망이다. K3 유로는 1800만~1900만원대의 경제적인 가격대에 성능과 내부 공간 활용성을 높인 것이 장점이다.

K3 세단은 올해 들어 매달 4000대 이상 판매되며 현대차의 ‘아반떼’처럼 베스트셀링카 반열에 오르고 있다. 여기에 쿠페와 해치백 모델이 추가되면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K3는 기아차의 대표 모델 중 하나로 자림매김하게 될 것”이라며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통해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빵, 앞으로도 대전역서 구입 가능…입점업체로 재선정
  • 이번엔 ‘딥페이크’까지…더 뜨거워진 미스코리아 폐지 목소리 [해시태그]
  • '흑백요리사' 백수저X흑수저 식당 어디일까?…한눈에 보는 위치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네이버, ‘AI 헬스 비서’ 첫발 뗐다…예상 질병에 병원도 찾아준다
  • 주말 최대 100㎜ ‘강수’…국군의 날부터 기온 ‘뚝’ 떨어진다
  • 태영건설, 자본잠식 해소…재감사 의견 '적정', 주식 거래 재개되나
  • 삼성전자, '갤럭시 S24 FE' 공개…내달 순차 출시
  • 홍명보 감독, 내주 두 번째 명단 발표서 '부상 우려' 손흥민 포함할까
  • 오늘의 상승종목

  • 09.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050,000
    • +0.87%
    • 이더리움
    • 3,543,000
    • +1%
    • 비트코인 캐시
    • 465,700
    • -2.27%
    • 리플
    • 775
    • -0.51%
    • 솔라나
    • 207,800
    • -0.57%
    • 에이다
    • 527
    • -3.48%
    • 이오스
    • 714
    • -0.56%
    • 트론
    • 205
    • +0.49%
    • 스텔라루멘
    • 13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8,750
    • -1.93%
    • 체인링크
    • 16,700
    • -1.01%
    • 샌드박스
    • 390
    • -0.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