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중년 남성 체형 비교 vs 인터넷 인구 기준 세계 지도
세계 중년 남성 체형 비교가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시킨데 이어 이번에는 한국이 드넓은 세계 지도(인터넷 인구 기준 세계 지도)가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게시판에는 영국 옥스퍼드 인터넷 연구소가 제작해 공개한 ‘인터넷 인구 기준 세계 지도’가 미국의 ‘더 애틀랜틱’ 등 해외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기준 데이터는 월드 뱅크의 2001년 자료이다. 이 세계 지도에서 원래의 영토 크기는 무시된 채 인터넷을 사용하는 국민이 많을수록 더 크게 그려진 것이 특징이다.
또 색깔도 의미를 갖는다. 각국의 전체 인구 중 인터넷 이용 인구의 비율에 따라 색깔도 달라진다는 것.
일례로 캐나다의 경우는 인터넷 이용자가 적어 지도 상 크기가 작지만 인터넷 인구 비율이 높아 짙은 붉은 색으로 표시됐다. 반면 중국은 5억 이상이 인터넷 이용자이지만 그 비율이 낮기 때문에 색이 옅다.
세계 중년 남성 체형 비교와 한국이 드넓은 세계 지도를 접한 네티즌은 “세계 중년 남성 체형 비교-한국이 드넓은 세계 지도, 유용한 정보다”,“세계 중년 남성 체형 비교-한국이 드넓은 세계 지도, 볼 수록 신기”,““세계 중년 남성 체형 비교-한국이 드넓은 세계 지도, 재밌다”,“세계 중년 남성 체형 비교-한국이 드넓은 세계 지도, 역시 아시아”라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온라인에서는 세계 각국에서 발표된 통계자료를 기초로 한 ‘세계 중년 남성 체형 비교’ 이미지가 온라인에서 화제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