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 해산물 특짬뽕ㆍ소고기탕수육ㆍ크림소스 레몬크림새우…‘레드찹스틱’ 대박 비밀 공개
(사진=뉴시스)
‘생생정보통’이 정통중화요리 전문점의 대박 비밀을 벗긴다.
22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시사ㆍ교양 프로그램 ‘생생정보통’에서는 서울 서초구의 정통중화요리 전문점이 전파를 탄다.
소고기탕수육과 크림소스로 맛을 낸 레몬크림새우 등이 대표 메뉴인 ‘레드찹스틱’이 그곳이다.
4인실 단독 룸 등 규모가 큰 만큼 다양한 룸이 완비돼 있어 인기다. 깨끗한 음식을 표방하는 음식점으로 제철에 나는 건강한 재료로 짠맛은 줄이고 자연의 맛은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는 각종 해산물이 가득 담긴 특짬뽕, 중식의 기본 짜장면, 돼지고기 대신 소고기로 만든 소고기탕수육, 크림소스로 맛을 낸 레몬크림새우 등이 있다.
‘미스터 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코너에서는 강원 인제군의 방태산 자연휴양림과 아르고체험센터(수륙양용차)가 소개되며, 백담폭포 송어횟집도 소개된다. 1988년 오픈, 계곡 특급수로 송어 양식장을 운영하고 있다. 신선함과 쫄깃한 육질을 위해 송어 회 주문 시 돌판을 사용한다.
‘성공노트 억대 농부’에서는 도라지와 더덕을 재배하는 강원 횡성군의 어원농산이 소개된다. ‘진짜야, 사실이야?’에서는 충북 단양군의 고수동굴이 전파를 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