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영 신세계백화점 대표가 향후 핵심 경쟁력으로 ‘콘텐츠 혁신’을 강조했다.
장 대표는 24일 신세계백화점 본점 10층 문화홀에서 열린 ‘신세계백화점 개점 83주년 기념식’에서 “중요한 것은 현재의 시장 점유율이 아니라 지속적인 콘텐츠 혁신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고, 새로운 경쟁의 룰을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것이 가장 ‘신세계다운 길’이며, 우리가 가야 할 길”이라고 강조했다.
장 대표는 “단순한 외형적인 매장 오픈 및 확장만을 통한 성장은 한계가 있다”며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내용’을 갖추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진다”고 역설했다.
장 대표는 신세계가 새롭게 선보인 센텀시티 ‘주라지’와 본점 ‘4N5’, ‘SSG 청담·마린시티’ 등이 콘텐츠 혁신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좋은 사례라고 설명했다. 여기에 신세계만의 DNA를 담아 성장을 위한 핵심 경쟁력을 갖추자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이처럼 장 대표가 ‘콘텐츠 혁신’을 강조하고 나선 것은 현재 신세계백화점이 100년 기업으로의 도약하기 위한 중대한 기로에 서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현재 추진 중인 동대구 복합환승센터, 하남 유니온스퀘어, 센텀시티 B 부지 개발, 강남점 증축 등 대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 임직원들의 과감한 변화와 혁신이 어느 때보다 더 절실하다는 것이다.
장 대표는 “지금 우리가 가고 있는 길은 기존에 가보지 않았던 길”이며 “지금이야말로 우리의 일하는 자세와 방법과 조직 문화를 되돌아봐야 할 시점”이라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