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창업레이더]'오늘통닭' 친근함 내세워 매출 상승효과 톡톡히

입력 2013-10-24 17: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블로그와 브랜드 특성 살린 이벤트로 관심 업

최근 외식 브랜드 마케팅 전략이 다양해지고 있다. 프리미엄을 더하거나 초저가를 내세우는 전략은 가장 많이 쓰인다. 단기간에 큰 수익을 내기 쉽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속성과 점주의 수익률을 따져봤을 때 창업자가 부담해야 하는 리스크가 큰 것이 단점이다.

‘오늘통닭’은 가격을 인위적으로 조정하지 않고도 매출 상승세를 기록해 화제가 되고 있다. 비결은 바로 ‘친근함’이다.

오늘통닭은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ohnuldak/) 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 정보와 소식을 알리고 있다. 메뉴에 대한 상세 설명이나 이벤트 소식 등은 기본이다. 특이한 것은 닭고기를 활용한 레시피나 실생활 정보 등 방문자들의 흥미를 끌 만한 소식을 꾸준히 업데이트 한다는 것.

오늘통닭의 전신인 ‘삼성통닭’이 1977년 문을 열었던 것에 기초해, 1970년대와 관련한 이야깃거리를 올리고 있고 있다. 흥미거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브랜드의 전통을 홍보할 수 있다.

한편 건대점, 미아점이 얼마 전 문을 열었고 대구 침산점, 경기북부 포천점, 남양주 진접점이 오픈 예정에 있어 전국적으로 사세를 확장하고 있다.

오늘통닭 관계자는 “블로그를 통해 예비고객과 기존고객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한다”며, “이러한 활동이 고객 유입 방향을 넓혀 실제 매출 증가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죽이는 정치 말고 살리는 정치 해야"
  • "여보! 부모님 폰에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해드려야겠어요" [경제한줌]
  • 갖고 싶은 생애 첫차 물어보니…"1000만 원대 SUV 원해요" [데이터클립]
  • 농심 3세 신상열 상무, 전무로 승진…미래 먹거리 발굴 힘 싣는다
  • ‘아빠’ 정우성, 아이 친모는 문가비…결혼 없는 양육 책임 뒷말 [해시태그]
  • 논란의 트럼프 2기 행정부 인선…막후 권력자는 당선인 아들
  • 국민연금, 삼성전자 10조 ‘증발’ vs SK하이닉스 1조 ‘증가’
  • "권리 없이 책임만" 꼬여가는 코인 과세…트럭·1인 시위 ‘저항 격화’
  • 오늘의 상승종목

  • 11.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974,000
    • -0.06%
    • 이더리움
    • 4,828,000
    • +5.14%
    • 비트코인 캐시
    • 701,500
    • +0.86%
    • 리플
    • 2,018
    • +7.97%
    • 솔라나
    • 334,700
    • -2.48%
    • 에이다
    • 1,385
    • +2.74%
    • 이오스
    • 1,133
    • +0.8%
    • 트론
    • 276
    • -2.82%
    • 스텔라루멘
    • 711
    • +5.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400
    • +1.29%
    • 체인링크
    • 25,040
    • +7.61%
    • 샌드박스
    • 986
    • +24.8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