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엽이 올해의 스타일 아이콘으로 선정됐다.
24일 저녁 서울 상암동 CJ E&M센터에서 ‘2013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STYLE ICON AWARDS이하 ‘SIA’)’ 시상식이 열린 가운데 신동엽이 ‘10인의 스타일 아이콘’ 본상을 수상했다.
신동엽은 “‘SNL’을 대표해서 받는 것 같다. 매주 즐거운 웃음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많이 하고 있다. ‘SNL’이 전 세계10여 개국에 있는데 미국 관계자가 우리나라 것이 제일 재미있다고 해줬다. 감사하다. 더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19금 콩트’라는 새로운 개그의 장을 연 신동엽은 최근 예능계에서 대체불가능한 존재다. 해외 셀레브리티들이 방한하면 들르는 ‘SNL KOREA’의 호스트인 신동엽은 풍자와 해학은 물론 대한민국의 금기를 무너뜨리며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독보적인 입담과 감각으로 예능계를 이끌고 있는 신동엽은 올해 SIA의 MC를 맡아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SIA는 방송, 가요, 패션, 예술 등 문화 전반에 걸쳐 대중을 사로잡고,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킨 인물을 선정하는 국내유일의 스타일아이콘 어워즈다.
올해로 6회를 맞는 ‘2013 SIA’의 콘셉트는 ‘Otherness’로 남다른 존재감과 독창성을 가진 스타일 아이콘을 재조명한다.
SIA 주최측이 발표한 10인의 ‘스타일 아이콘’은 네티즌 투표결과 30%, 대국민 리서치 결과 40%, SIA 집행위원의 점수 30%를 합산해 ‘당신을 움직인 10인의 아이콘’을 최종적으로 선정했다.
SIA는 온스타일, tvN, Mnet, XTM, 올리브, 스토리온 6개 채널은 물론 글로벌 채널 Channel M과 Mnet America를 통해 총 미국, 호주 등 11개국에 동시 생방송된다.
사진=방인권 기자(bink7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