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의 날
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가 독도의 날을 맞아 ‘한국인이 알아야 할 독도이야기 #2 독도’ 영상을 공개했다.
서경덕 교수(@SeoKyoungduk)는 25일 “한국인이 알아야할 독도이야기 영상배포! 한국어로 된 이번 영상을 통해 우리 스스로가 독도에 대해 먼저 잘 알자는 취지! 향후 영어버전으로 전 세계 홍보예정”이라는 글과 함께 ‘한국인이 알아야 할 역사이야기 #2 독도’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링크했다.
10분 분량의 이 영상은 우산도, 가지도 등 독도의 옛 이름과 함께 신라장군 이사부, 세종실록 지리지 등 1500년 전부터 우리 역사와 함께 한 독도와, 과거 일본이 독도를 조선 영토로 인정했던 기록 등을 설명하고 있다.
서경덕 교수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해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최동단에 위치한 독도. 1500년간 우리 민족과 희노애락을 함께 해 온 소중한 대한민국의 영토입니다. 독도를 지키는 것은 독도에 대하여 아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우리의 영토 독도는 우리가 지켜나가야 합니다”라고 강조했다.
독도의 날 공개된 독도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퍼갑니다. 독도의 날 기념, 전 세계에 알리고 싶네요 독도는 우리 땅”, “독도의 날 하루뿐 아니라 365일 독도는 우리 땅입니다 당연히”, “일본어로 영상 번역 안되나요. 일본인들에게 독도의 날 기념 선물 주고 싶은데”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