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80% “게임 알면 자녀와 대화시간 늘어날 것”

입력 2013-10-28 15:4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게임문화교실에 참석한 학부모 대부분은 게임 및 청소년 문화에 대한 학부모 교육이 필요성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CJ E&M 넷마블은 서울특별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와 함께 지난 24일부터 3일간 ‘2013 미디어 소통 컨퍼런스’를 진행하며 가정 내 미디어사용 실태조사와 ‘ESC 프로젝트-게임문화교실’의 효과성 결과를 28일 발표했다.

‘ESC(One step closer to family) 프로젝트’는 넷마블과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가 2011년부터 3년째 진행 중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3000여명의 학부모 및 교사를 대상으로 ‘학부모 게임문화교실’을 실시했으며 이 중 1400명을 대상으로 실태조사를 진행했다.

조사에 참여한 학부모의 절반 가까운 46%는 자녀와 함께 하는 게임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녀가 하는 게임의 이름을 몇 가지 알고 있느냐는 질문에는 2개라고 답한 응답자가 33.1%, 3∼5개라고 답한 응답자가 29.6%였으며 '모른다, 관심 없다'는 응답은 11.2%였다.

자녀와 하루 대화 시간은 1∼2시간이 39.6%, 30분∼1시간이 30.8%, 15∼30분이 24.5%, 15분 미만이 4.4%로 전체의 59.7%가 자녀와 하루 1시간도 채 대화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화가 부족한 이유로는 '대화 시간이 부족하다'는 응답이 26.2%, '문화 차이 때문'이라는 응답이 21.4%, '게임을 잘 몰라서'라는 응답이 10.2% 순이었다.

학부모 게임문화교실의 효과에 대해서는 참여 학부모 46.3%가 학부모가 게임을 알고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 준 점이 좋았다고 답했다.

게임문화교실에 대한 만족도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91%)나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79%)보다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93%)가 높았다.

넷마블 측은 이는 자녀가 중학생이 되면 대화가 단절되고 가정에서 게임으로 인한 불화가 잦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교통비 또 오른다?…빠듯한 주머니 채울 절약 팁 정리 [경제한줌]
  • 기본으로 돌아간 삼성전자…'기술-품질' 초격차 영광 찾는다
  • "비트코인 살 걸, 운동할 걸"…올해 가장 많이 한 후회는 [데이터클립]
  • 베일 벗은 선도지구에 주민 희비 갈렸다…추가 분담금·낮은 용적률이 ‘복병’[1기 선도지구]
  • [2024마켓리더대상] 위기 속 ‘투자 나침반’ 역할…다양한 부의 증식 기회 제공
  • 어도어ㆍ빅히트, 쇄신 바람 불까…위기 속 등장한 '신임 대표'들 [이슈크래커]
  • “117년 만에 폭설도 못 막지”…올림픽파크포레온 1.2만 가구 입주장 개막에 '후끈' [르포]
  •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상법개정안 가속 페달 달까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928,000
    • +3.67%
    • 이더리움
    • 5,095,000
    • +8.87%
    • 비트코인 캐시
    • 722,500
    • +4.11%
    • 리플
    • 2,063
    • +4.72%
    • 솔라나
    • 336,000
    • +3.61%
    • 에이다
    • 1,408
    • +4.68%
    • 이오스
    • 1,145
    • +3.06%
    • 트론
    • 280
    • +2.56%
    • 스텔라루멘
    • 677
    • +9.3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650
    • +3.74%
    • 체인링크
    • 25,730
    • +5.15%
    • 샌드박스
    • 862
    • +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