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쇼핑, 금융 등의 제휴사와 연계해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리워드 서비스 ‘모카 트리’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제공 KT
모카 트리는 NFC 기능을 이용해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올레 터치 NFC’를 업그레이드한 애플리케이션이다. 기존 기능에 모바일 쇼핑업체의 다양한 이벤트 정보와 제휴사 사이트 연결 및 앱을 간단히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 추가된 서비스로는 △커머스·금융 서비스의 쿠폰, 할인 혜택정보를 모아서 보여주고 제휴사의 앱 설치 및 웹페이지를 연결해주는 ‘생활플러스’, △다양한 테마의 특가상품과 제휴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테마샵’, △다양한 제휴 이벤트를 한 번에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메뉴 등이 있다.
또한 리워드 혜택으로 서비스 회원가입 및 출석체크 시 마일리지(잎)를 적립해주며, 해당 마일리지는 모카트리 앱 내에서 경품 응모 및 이벤트 상품을 구입하는데 이용할 수 있다.
KT 김형욱 T&C부문 Product1 본부장은 “스마트폰 보급 확대로 모바일 금융과 커머스 시장이 활성화될 전망”이라며 “모카 트리 서비스가 똑똑하고 행복한 모바일 쇼핑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