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소녀시대 인기, 한국서 국민적 현상"... '유튜브 뮤직 어워드' 수상에 관심

입력 2013-11-05 12: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CNN 소녀시대 인기는 한국서 국민적 현상

▲사진=CNN

미국 유력 언론 CNN이 미국 뉴욕에서 3일(현지시간) 열린 '제1회 유튜브 뮤직 어워드'에서 '아이 갓 어 보이(I Got A Boy)'로 '올해의 뮤직비디오'를 수상한 소녀시대에 비상한 관심을 보여 화제다.

CNN은 4일 'K팝 걸그룹 소녀시대가 첫 유튜브 어워드에서 마일리 사이러스, 레이디 가가를 제치다'란 제하의 기사에서 "미국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한국에서 소녀시대의 인기는 국민적인 현상"이라며 뮤직비디오 내용을 소개했다.

CNN은 또 "이번 수상이 소녀시대의 첫 번째 미국 입성이 아니다"라며 "그들은 이미 지난해 '레이트 쇼 위드 데이비드 레터맨(Late Show with David Letterman), '라이브! 위드 켈리(Live! With Kelly)'에도 출연한 바 있다"고 전했다.

소녀시대는 이번 제1회 '유튜브 뮤직 어워드'에서 아시아 가수로는 유일한 수상자로서 해외 언론의 관심을 끌었다.

CNN 뿐만 아니라 월스트리트저널, USA투데이, ABC뉴스,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뉴욕데일리뉴스 등의 미국 매체를 비롯해 영국 로이터통신·BBC, 프랑스 르파리지앵, 스위스 공영방송국 SRF, 캐나다 내셔널포스트, 호주 시드니모닝헤럴드, 뉴질랜드 국영TV인 텔레비전 뉴질랜드, 태국 방콕포스트, 일본 오리콘 등도 소녀시대의 수상을 다뤘다.

CNN 소녀시대 인기 언급에 네티즌들은 "CNN 소녀시대 인기 언급할 정도면 소녀시대도 이젠 글로벌 스타?" "CNN 소녀시대 인기 다룬 걸 보니 인기 실감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교통비 또 오른다?…빠듯한 주머니 채울 절약 팁 정리 [경제한줌]
  • 기본으로 돌아간 삼성전자…'기술-품질' 초격차 영광 찾는다
  • "비트코인 살 걸, 운동할 걸"…올해 가장 많이 한 후회는 [데이터클립]
  • 베일 벗은 선도지구에 주민 희비 갈렸다…추가 분담금·낮은 용적률이 ‘복병’[1기 선도지구]
  • [2024마켓리더대상] 위기 속 ‘투자 나침반’ 역할…다양한 부의 증식 기회 제공
  • 어도어ㆍ빅히트, 쇄신 바람 불까…위기 속 등장한 '신임 대표'들 [이슈크래커]
  • “117년 만에 폭설도 못 막지”…올림픽파크포레온 1.2만 가구 입주장 개막에 '후끈' [르포]
  •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상법개정안 가속 페달 달까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396,000
    • +1.94%
    • 이더리움
    • 4,922,000
    • +6.42%
    • 비트코인 캐시
    • 716,000
    • +5.76%
    • 리플
    • 1,994
    • +6.18%
    • 솔라나
    • 331,700
    • +3.79%
    • 에이다
    • 1,383
    • +8.98%
    • 이오스
    • 1,117
    • +3.43%
    • 트론
    • 280
    • +5.66%
    • 스텔라루멘
    • 683
    • +10.5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400
    • +3.26%
    • 체인링크
    • 25,140
    • +6.03%
    • 샌드박스
    • 850
    • -0.7%
* 24시간 변동률 기준